박:현

알림장 편지 본문

교사 생활/2023학급일지

알림장 편지

현에 대한 박의 비 2023. 3. 3. 16:39

 

오늘의 배움

1. 자기 소개 놀이하기

가위바위보 승부로 상대의 이름을 한글자씩 획득하는 놀이입니다.

저도 우리반 모든 학생들과 놀이를 했습니다.

놀이가 끝난 후 한명씩 앞으로 나왔습니다. 반 전체가 함께 손을 흔들며 "00아 반가워" 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이후 자기를 소개하는 학습지도 간단하게 했습니다.

'취미'의 뜻을 모르는 학생들도 많네요.

문해력이 참 떨어진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침 독서는 꼭 꾸준히 해야 하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받아쓰기도 다음주 부터는 매주 실시할 예정입니다.

문제는 미리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연습도 여러번 할 예정입니다.

가정에서도 나중에 받아쓰기 연습지가 나오면 집에서 교육을 좀 부탁드려요.

난이도는 쉬운 것으로 정했습니다.

 

시험이라는 게 못할까봐 두렵고 무섭기도 합니다만

그 두렵고 무서운 것 때문에 또 열심히 하고 성장할 수 있는 동기가 됩니다.

너무 쉽거나 어려운 시험은 피하고 싶은데 인원이 많다보니 모두에게 적절한 난이도는 어렵네요.

 

2. 국어 활동 글쓰기 

투명지에 반바닥 정도 쓰는 활동을 했습니다.

대부분 또박 또박 쓰지만 또 글쓰기가 어려운 학생들이 많죠.

 

3. 노래 부르기

제가 기타를 치면서 꿈꾸지 않으면을 또 불렀습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네요.

노래는 꾸준히 다양한 노래들 계절에 맞는 노래들 아이들이 알면 좋은 노래들을 알려줄 예정입니다.

 

한 건 없는데 시간이 후다닥 흐르네요.

 

주말입니다.

건강하고 즐거운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집에만 있기보다 여건이 되시는 가정에서는 가까운 공원 같은데라도 함께 나가시면 좋겠네요.

'교사 생활 > 2023학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3.2. 2023 시업식  (0) 2023.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