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현

우리반.com 본문

기획한 것

우리반.com

현에 대한 박의 비 2021. 8. 7. 16:40

코로나 시국으로 갑자기 원격연수가 확대 되었다.

지금은 실시간 수업이 당연하게 생각되지만 온라인수업 처음에만 해도 학교에 원격 실시간 수업을 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여건이 되지 않아서 과제 제시형 수업이 많았다.

그래서 많은 선생님들이 온라인 수업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웹사이트를 광주실천교사 이해중 선생님과 기획했다.

내가 구글 웹사이트 도구를 이용해 기본적인 틀과 양식을 만들었다.

이해중 선생님은 전국의 선생님들을 모집하고, 정산 등의 행정적인 일을 정리를 하였다.

많은 선생님들이 함께 로그인하여 내용을 채워넣었다.

 

초등학교 1~6학년 전 교과 전 차시별로 수업 영상, 과제를 제시하는 형식이다.

기본적인 웹사이트 틀과 기획은 실천교육교사모임이 참여하고, 참여하는 선생님들에게 드리는 수당은 광주시교육청에서 제공하였다.

구글 사이트 도구를 이용했는데 함께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았다.

 

처음에 선생님을 도와드리기 위해서 우리반닷컴을 제작했으나 선생님들이 주어진 것에 익숙해져서 직접 영상 제작을 하는 경험을 하지 못하도록 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혼자 하지만..

 

온라인 수업 확대로 혼란스러운 교육 현장에 큰 도움을 주었다고 자부하고 있다.
지금 도메인 연장 계약 기간은 끝나고 광주 실천교사에서 다른 사이트로 개편 예정 중이다.

그래도 긴 주소로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다.

https://sites.google.com/view/onschool/

 

참여 단체

sites.google.com

'기획한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옆반TV, 인터뷰 이상한 선생님  (0) 2021.08.09
삶을 가꾸는 곡 쓰기 연수  (0) 2021.08.07
너만 알랴zoom  (0) 2021.08.07
교사영상제작단 뻘짓  (0) 2021.08.07
월간 실천교사 ktmagazine.com  (0) 2021.08.05